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총선 D-6] 국민의힘 윤소식 유성갑 후보 “대전교도소 이전 지연책임 등 민주당에 있다”
상태바
[총선 D-6] 국민의힘 윤소식 유성갑 후보 “대전교도소 이전 지연책임 등 민주당에 있다”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4.0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소식 대전 유성갑 후보. [후보 제공] 
윤소식 대전 유성갑 후보. [후보 제공] 

국민의힘 윤소식 대전 유성갑 후보는 4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전의 오랜 숙원 사업인 대전교도소 이전이 지연된 책임과 안희정 권력형 성폭력 사건을 2차 가해자 책임이 조승래 후보에게 있다“고 비판했다.

윤 후보는 대전교도소 이전이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었음에도 실질적인 진척이 없음을 지적했다.

이어 "조승래 의원, 박범계 법무부장관, 허태정 대전시장, 정용래 유성구청장"까지, "지역 관계자가 모두 민주당이었던 시기"를 지적하며 조승래 후보와 민주당에 대전교도소 이전 지연 책임이 있음을 꼬집었다.

윤 후보 주장에 따르면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였던 교정시설 이전 사업을 예타조사 받도록 만든 것"이 조승래 후보의 가장 큰 실책이다. 윤 후보는 조승래 후보가 "작년 12월에 총선을 앞두고 부랴부랴 내놓은 예타면제 법안은 정치적 기획이고 쇼"라고 주장했다.

또 "조승래 후보 본인도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한 정책당국의 의지가 (조승래 후보 측에)없었다"고 지적하며 "지난 8년 그 정책당국이 누구였는지, 이전 논의가 늦은 대구교도소가 어찌하여 대전교도소보다 먼저 이전이 완료되었는지"를 기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올해 3월 한국성폭력상담소 등 20여 개 여성단체 공동성명으로 안희정 권력형 성폭력 사건 2차 가해자들에 대한 규탄" 목록에 오른 조승래 후보는 후보 자격이 없다고 일축했다. 이어 "권력형 성폭력 사건을 개인의 일탈로 치부하고 가해자 후보를 내놓은 민주당 자체 공천은 사회적 책무를 다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규탄에 조승래 후보 전 보좌관이 SNS를 통한 2차 가해를 피해자에 끼쳤다"고 설명하며 조승래 후보에게 안희정 전 지사에 대한 명확한 입장표명을 재차 요구했다.

또한 조승래 후보의 주장을 인용하며 "'4년 전 총선에서도 문제 되지 않았던 사항'이라는 변명"을 멈추고, "'법의 심판까지 다 끝난 사항이다'라는 반성 없는 태도를 고쳐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치인 자격에 대한 자성을 촉구하고 "본질과 다른 얘기로 유권자의 판단을 흐리지 말 것"을 강조하며 유성구갑 조승래 후보의 입장표명과 책임을 촉구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