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바이오·반도체 교육 협력체계 구축
상태바
한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바이오·반도체 교육 협력체계 구축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4.0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대학교 전경. [한남대학교 제공] 
한남대학교 전경. [한남대학교 제공] 

한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바이오·반도체 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일부터 이틀간 운영된 이번 간담회는 바이오 협의체의 경우 한남대 바이오제약공학과, 화학공학과, 화학과, (사)바이오헬스케업협회, 대전생활과학고등학교, ㈜바이오니아가 참석했다. 반도체 협의체는 신소재공학과, 화학공학과, 화학과, 나노종합기술원,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레이크머티리얼즈, ㈜엠에스머티리얼즈가 참석했다.

한남대는 대전의 미래전략산업 고도화로 인한 바이오·반도체 전문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의 양질화와 채용 활성화를 목적으로 협의체를 구축했다. 해당 구성 전문기관의 교육 및 수요 자문을 통해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의 교육과정에 지속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한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각 산업 분야 전문성을 토대로 교육 자문 및 관련학과 재학생 및 지역청년(특성화고)들의 교육에 대한 수요를 통해 2025학년도부터 개선된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유승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각 분야별 기관, 기업, 학과, 학교와의 연계를 통해 거점 내 특화산업의 성장을 예측할 수 있었고, 앞으로 협력 기관들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한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원동력이 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