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완수 경남도지사, 전국체전 주경기장 건립 준비상황 점검
상태바
박완수 경남도지사, 전국체전 주경기장 건립 준비상황 점검
  • 경남/정대영 기자
  • 승인 2024.04.0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 투표일 앞두고 투표소 준비상황 점검 
박완수 경남도지사와 홍태용 김해시장이 김해종합운동장 건립 형장을 찾아 공사 진행상황 브리핑을 듣고 있다. [경남도 제공]
박완수 경남도지사와 홍태용 김해시장이 김해종합운동장 건립 형장을 찾아 공사 진행상황 브리핑을 듣고 있다. [경남도 제공]

경남도는 4일 전국체육대회의 주경기장인 김해종합운동장 건립 현장을 찾아 공사 진행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김해종합운동장은 2024년 전국체전과 전국장애인체전 주 경기장으로 지하 5층, 지상 3층, 관람석 1만 5천석 규모로 조성할 계획이며, 현재 지붕철골과 주차빌딩 마감공사를 진행하고 있는 등 공정률은 87.3%로 5월 준공할 예정이다.

박 도지사는 “주경기장은 대회의 얼굴이자 전 시도 참가자와 관중이 대하는 경남의 첫 이미지인 만큼 철저하게 준비해야 한다”며 “특히 개막식 등 많은 인원이 몰리는 행사 전 관중 및 차량의 동선을 예측하고 시나리오를 마련해서 시민 불편이 없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오는 10월 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개최되는 제105회 전국체전은 주 개최지 김해를 중심으로 도내 18개 시‧군 75개 경기장에서 개최되며, 제44회 전국장애인체전은 10월 25일부터 30일까지 6일간 이어진다.

도는 ‘경남과 함께 다시 뛰는 대한민국’을 구현하는 차별화된 개·폐회식 연출, 우수한 관광 자원을 활용한 성화 봉송, 경남의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 교통․숙박대책 마련 등 선수와 관람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를 하루 앞둔 이날 오후 박완수 도지사는 김해시 장유3동 사전투표소(율하체육관)를 찾아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