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광진구민 나눔장터 20일 개장
상태바
광진구, 광진구민 나눔장터 20일 개장
  • 이신우기자
  • 승인 2024.04.05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대공원역 앞…의류, 서적, 장난감 등 중고품 자원순환 실천
김경호 구청장이 광진구민 나눔장터에서 물건을 둘러보고 있다.(지난해 모습).[광진구 제공]
김경호 구청장이 광진구민 나눔장터에서 물건을 둘러보고 있다.(지난해 모습).[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중고품을 나누며 생활 속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광진구민 나눔장터’를 오는 20일 어린이대공원역 앞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나눔장터는 오는 6월까지 매달 1회씩 옷, 신발, 책, 장난감, 주방용품 등 재사용 가능한 물건을 사고파는 자리가 마련된다.

사전 신청 후 중고품과 돗자리, 가격표를 챙겨오면 배정된 자리에서 판매할 수 있다. 수익금의 10%를 신청자 이름으로 기부하는 것도 가능하다. 단, 새 물건이 아닌 중고거래만 인정되고 상업적 목적의 판매는 제한된다.

자원순환을 주제로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양말목으로 컵받침을 만들거나, 파프리카 천연비누를 제작하는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우유팩과 투명페트병, 폐건전지를 일정 수량 가져오면 새로운 물건으로 교환하는 행사도 선보인다.

1회차 나눔장터는 이달 8~15일 광진구청 누리집과 동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광진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회차별로 38자리를 추첨해 선정할 예정이다. 2, 3회차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구청 청소과(☎02-450-7624)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구청장은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자원순환의 즐거움을 누리며 이웃과 소통하는 나눔장터에 많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