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보건소 '마음 봄 사업장' 통해 자살 예방한다
상태바
보령시보건소 '마음 봄 사업장' 통해 자살 예방한다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4.04.0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인 이상 사업장·중·장년층 근로자 대상
생명 지킴이 교육 등 4~5월 집중 시행
충남 보령시보건소는 최근 한국중부발전(주) 본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마음 봄 사업장' 이동 상담 및 정신 건강 교육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보령시 보건소 제공] 
충남 보령시보건소는 최근 한국중부발전(주) 본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마음 봄 사업장' 이동 상담 및 정신 건강 교육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보령시 보건소 제공] 

충남 보령시보건소는 최근 한국중부발전(주) 본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마음 봄 사업장' 이동 상담 및 정신 건강 교육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엘피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김종인 과장을 초청해 직장인들이 흔히 겪는 정신과적 문제 중 대표적인 두 가지 질환인 우울과 알코올 의존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적절한 예방 및 치료법을 교육했다.

'마음 봄 사업장'은 30인 이상 사업장을 중심으로 중장년 근로자의 정신건강을 살피고 자살 예방 인식 개선을 도모하는 것으로 고위험군 발굴 및 개입 체계 구축을 통해 자살 예방 안전망을 형성하는 사업이다.

지정된 사업장은 보건소 정신건강 복지센터와 함께 근로자의 정신건강 및 자살 예방을 위한 검진 및 환경 조성, 프로그램 제공 등을 추진한다.

주요 내용은 정신건강 관리망(QR코드)을 통한 정신건강 검진, 고위험군 상담 및 치료 연계, 대면 및 비대면 정신건강 프로그램 진행, 정신건강 및 자살 예방 교육, 사업주가 참여하는 정신건강 및 자살 예방 캠페인 등이다.

이에 시 보건소는 관내 사업장 8개소를 마음 봄 사업장으로 지정하고 근로자를 대상으로 봄철 자살 고위험 시기 자살 예방을 위해 생명 지킴이 교육 및 자살 예방 캠페인을 이달부터 내달까지 집중 추진하기로 했다.

현재 한국중부발전(주) 본사 및 보령발전본부, 신보령발전본부, 보령엘엔지터미널(주) 및 보령엘엔지터미널(주)GS건설, 한전산업개발(주) 보령사업처, 신보령사업처, 한국후꼬꾸(주)가 참여하고 있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마음 봄 사업장을 통해 중장년 근로자를 중심으로 자살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굴해 자살 위험성을 낮추고 다양한 정신건강 프로그램과 지원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