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교육청 국악합창단, 베트남 호치민서 ‘다함께 옹헤야’ 성료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국악합창단, 베트남 호치민서 ‘다함께 옹헤야’ 성료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4.0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형 국악합창 교육과정 참여·연합공연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 국악합창단은 최근 베트남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 가온홀에서 학생, 학부모, 호치민 시민 500여 명과 해외문화교류캠프 발표회 ‘다함께 옹헤야’를 성료했다고 7일 밝혔다.

국악합창단의 한국민요 너영나영&밀양아리랑, 도라지로 시작된 공연은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의 개타령, 진도아리랑으로 이어졌다. 또 K-pop 댄스와 국악전문연주단체인 ‘국악컴퍼니 本’의 무대는 관람객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했다. 마지막으로 ‘아름다운 나라’를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의 오케스트라, 전 출연자, 관객들이 함께 부르며 공연의 막을 내렸다.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 제공]

앞서 2일과 3일에는 시교육청 국악합창단원들과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이 인천형 국악합창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이날 발표회는 연합공연으로 선보였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시교육청은 매년 학생과 교원 3천 명이 국제교류하는 사업인 ‘인천세계로배움학교’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의 공연으로 한국과 베트남호치민시국제학교 학생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우리 학생들이 평화, 공존, 번영의 가치를 배워 세계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교류 기회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 제공]

시교육청 세계로배움학교의 일환으로 이뤄진 이번 인천형국악프로젝트 연계 해외문화교류캠프는 지난 5일 호치민사범대학 초청공연으로 이어졌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