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버스공영차고지 조성·버스터미널 환경개선
상태바
정선군, 버스공영차고지 조성·버스터미널 환경개선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4.04.0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 제공]
정선군은 와와버스의 안정적인 운행을 위해 버스공영차고지 조성사업과 공영버스터미널 환경개선에 나섰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와와버스의 안정적인 운행을 위해 버스공영차고지 조성사업과 공영버스터미널 환경개선에 나섰다.

7일 군에 따르면 남면 버스공영차고지 조성사업은 차고지 부족 문제 해소를 비롯해 편의시설 확충으로 와와버스를 이용하는 군민의 편의 증진은 물론 버스 승무원의 근로여건 시설개선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환경개선 사업에는 국·도비 1억 2000만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5억 원을 투입해 남면 문곡리 127-32번지 일원에 789㎡ 면적 차고지와 승무원 대기실 및 휴게실을 조성한다.

이에 군은 이달 말까지 버스공영차고지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등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5월 착공해 7월까지 공사를 마무리 해 입주 및 운영을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승무원의 휴게공간 조성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과 함께 한층 강화된 교통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선 공영버스터미널 환경개선사업도 추진된다.

여기에 사업비 3억원을 확보하고 정선읍 정선로 1226번지 일원 공영버스터미널 지하에 회의실, 직원휴게실, 체력단련실 조성을 비롯한 차고지 포장 등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해 오는 6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와와버스 승무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CS친절교육과 교통안전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해 군민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박익균 군 교통관리사업소장은 “앞으로도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군민을 위해 환경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