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동군, 솔잎한우 홍콩 수출 확대 지원 박차 
상태바
하동군, 솔잎한우 홍콩 수출 확대 지원 박차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4.04.07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축협과 업무 협약식 
브랜드 세계화에 박차
하동군은 최근 하동축협과 솔잎한우의 홍콩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하동군 제공]
하동군은 최근 하동축협과 솔잎한우의 홍콩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하동군 제공]

경남 하동군은 최근 하동축협과 솔잎한우의 홍콩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군과 농협 한우지예는 하동솔잎한우의 우수한 품질 유지와 홍콩 시장 맞춤형 마케팅 전략에 대해 상호 협력하고 홍콩 오리올 사를 하동솔잎한우의 제1 판매 대행사로 지정해 홍콩 내 판매·유통 활성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참석한 관계자들은 시식회 및 설명회를 통해 솔잎한우의 품질을 직접 확인하고 품질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홍콩 내에서 식품 공급·가공 및 포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리올 사와의 협력은 하동솔잎한우의 글로벌 브랜드화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구영 조합장은 “하동솔잎한우 생산 과정에서 철저한 위생관리와 체계적인 사양관리를 통해 신뢰도를 확보하고, 세계 시장으로의 수출량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에 하승철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한 수출 증대가 하동솔잎한우의 국내외 인지도 상승과 다양한 수출처 확보는 물론 지역 농가들의 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하동군은 2016년부터 홍콩으로 하동솔잎한우를 수출해 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29.7톤, 226만 달러에 달하는 수출 실적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국제 시장 진출 사례를 만들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동군과 하동축협은 하동솔잎한우의 홍콩 수출 확대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