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나주시, 한국에너지공대와 나주 글로벌혁신특구 기업 유치 포럼 개최
상태바
나주시, 한국에너지공대와 나주 글로벌혁신특구 기업 유치 포럼 개최
  • 나주/ 범대중기자
  • 승인 2024.04.07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에너지신산업 글로벌혁신특구 연계 중압직류 배전(MVDC) 포럼 진행
직류기반 전력망 플랫폼 상용화 사업 추진 및 국내·외 기술 표준 마련
나주시는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한국에너지공대와 나주 글로벌혁신특구 기업 유치를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나주시 제공]
나주시는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한국에너지공대와 나주 글로벌혁신특구 기업 유치를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나주시 제공]

전남 나주시는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한국에너지공대와 나주 글로벌혁신특구 기업 유치를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에너지 관련 기관·기업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 에너지신산업 글로벌혁신특구와 연계한 중압직류 배전(MVDC)을 주제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해 12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를 통해 특구로 선정됐으며 차세대 전력시스템 중 하나인 ‘직류기반 전력망 플랫폼 상용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직류산업의 실증, 인증 등이 선순환하는 체계를 구축하고 국내·외 기술 표준을 마련해 국내 기자재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등 세계 시장을 선점한다는 포부다.

또 전남 에너지신산업 글로벌 혁신특구는 총사업비 1002억원이 투입되며 미래 직류기반 전력망 상용화의 글로벌 거점 도약을 목표로 핵심지구와 연계지구로 나눠 단계별로 추진한다.

1단계는 올해부터 2027년까지 에너지 산·학·연이 집적화된 나주 혁신산단 일원에 직류기반 전력망 실증을 위한 상용실험장(테스트베드)을 구축할 방침이다.

이날 포럼에서는 중압직류 배전(MVDC)의 기술적인 중요성과 국내 적용 효과, 컨버터 스테이션 기술개발 등을 핵심 안건으로 다뤘으며, 한국전력공사, 한국에너지공대 등 에너지 산·학·연·공 연계 발전방안도 논의됐다.

[전국매일신문] 나주/ 범대중기자 
Beo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