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랜드, 태백산국립공원서 '합동 식목행사' 성료
상태바
강원랜드, 태백산국립공원서 '합동 식목행사' 성료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4.04.0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랜드는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태백산국립공원과 합동 식목 행사를 개최했다. [강원랜드 제공] 
강원랜드는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태백산국립공원과 합동 식목 행사를 개최했다. [강원랜드 제공] 

강원랜드는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태백산국립공원과 합동 식목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태백산국립공원에서 열렸으며 최철규 대표이사직무대행 및 임직원 80여 명이 참여해 공원 내 생태계 보전을 위해 태백산 자생종인 참나무류 등을 식재했다.

강원랜드는 이번 나무심기 행사 재원 확보를 위해 지난해 9월 리조트 내 전기전자 폐기물을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에 참여해 500만 원의 기부금을 마련했다.

또한, 지난해 10월에는 리조트 유실물 중 재활용 가치가 높은 물건들을 선별해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하고,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태백산국립공원 산림자원 복원에 활용하는 '지역생태계 보전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최철규 직무대행은 "앞으로도 국민휴양공간인 태백산국립공원의 생태계 보존과 지역 산림관광 활성화를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태백산국립공원의 환경 보호를 위해 공원부지 내 4천586㎡(1천387평) 규모의 '강원랜드 희망의 숲'을 연차적으로 조성하기로 하고 이를 위해 지속적인 식목행사와 기부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