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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경호 강원교육감, 강원교육콜센터 전문상담원과 간담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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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경호 강원교육감, 강원교육콜센터 전문상담원과 간담회 개최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24.04.07 1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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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황 보고 및 전문상담원과의 소통 시간 가져
교육비·교육급여 신청·전학·편입학 관련 문의 많아
강원교육콜센터는 신경호 교육감과 함께 강원교육콜센터 전문상담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강원도교육청 제공]
강원교육콜센터는 신경호 교육감과 함께 강원교육콜센터 전문상담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강원도교육청 제공]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최근 강원교육콜센터에서 신경호 교육감과 함께 강원교육콜센터 전문상담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강원교육콜센터는 민원인에게 ‘신속·정확.친절한 원콜-원스톱(one-call, one-stop) 민원 처리’로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직원들의 반복적인 전화 민원 업무 응대 부담을 감소시켜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고자 지난 3월 정식 개소했다.

신경호 교육감은 교육콜센터를 방문해 전문상담원과의 소통의 시간을 갖고 고객상담 대응체계 점검, 운영 현황 보고, 상담원 애로사항 청취, 책임 있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민원 서비스 개선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교육콜센터의 3월 총 수신건수는 777건이고 이 중 상담건수는 748건으로 응답률은 96.27%로 나타났으며, 1일 평균 처리건수는 37건으로 3월 주요 상담 내용은 교육비·교육급여 신청 관련 문의, 전학, 편입학 관련 문의에 집중되었다.

상담 문의가 많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특정 기간이나 상담에 필요한 지침, 계획 등 내용 변경 시 해당 내용을 반영한 상담 설명서를 수시로 현행화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각 부서에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전문상담원의 정신·신체적 소진 예방과 고충 해소에 필요한 교육을 마련하여 근무 환경을 개선하고, 이로써 도민들에게 더 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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