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독자투고] 마약 범죄 예방·근절 통해 건강한 사회 구현
상태바
[독자투고] 마약 범죄 예방·근절 통해 건강한 사회 구현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4.04.0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광호 강원 원주경찰서 형사과 경사 

지난해 강남 학원가로부터 번지게 된 마약음료 유통사건을 계기로 국정과제 최우선으로 '마약류 사범 척결'을 위해 정부가 마약과의 전쟁을 선포했다.

최근 온라인상으로 확산된 마약류 유통은 텔레그램과 다크웹을 통해 매우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경찰과 검찰은 마약류 사범 척결을 위해 총력대응에 나설 것을 선포했다.

강원경찰청 원주경찰서에서는 마약류 유통 및 매매 행위 등을 집중 단속하기 위해 원주서 자체 마약합동단속추진단TF팀을 운영하며 형사과 주관으로 필로폰・양구비・대마 및 각종 향정신성 마약사범 검거와 불법 마약류 유통 판매 대한 각 기능뱔 상시 점검체계도 구축했다.

이와 같이 경찰은 온라인상의 마약 유통 범죄에 대응하여 전담 조직(TF)을 운영하여 검거와 예방, 그리고 홍보 및 교육활동 등 다각도로 대응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마약 거래에 연루되어 있는 소지자들을 수시로 대거 체포하며, 곧바로 마약 유통 고리를 차단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마약 거래를 완전히 차단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다크웹과 텔레그램을 이용해 범죄에 가담하는 이들을 찾아내려면 일반 국민들의 두 눈과 귀에 힘을 실어주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시민들의 마약에 유혹되지 않는 의지와 적극적인 협조가 대한민국의 마약 유통을 차단하는 핵심적인 힘이 될 것이다.

[전국매일신문 독자투고] 이광호 강원 원주경찰서 형사과 경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