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 화성시, 청년 주거비 지원 나서
상태바
경기 화성시, 청년 주거비 지원 나서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24.04.0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및 월세 지원 대상자 모집
화성시청사 전경.
화성시청사 전경.

경기 화성시가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 완화와 정주 여건 향상을 위한 청년 주거비 지원에 나선 가운데 8일부터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및 월세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화성시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실제 거주하는 만 19~39세 무주택 청년 세대주를 대상으로 전월세 보증금 대출금의 최대 2%, 연 최대 200만 원까지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전용면적 60m2 이하(세대원이 있는 경우 85m2 이하) 주택에서 전·월세로 거주하는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 세대 주로, 2022년 1월 1일부터 신청일 사이에 1년 이상 전월세보증금 대출이자를 상환한 시민이다.

또 '청년 월세 지원사업'은 부모와 별도 거주 중인 화성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19~39세 무주택 청년 세대 주에게 월세를 월 최대 15만 원, 최대 6개월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임차보증금이 1억 원 이하면서 월세가 50만 원 이하인 주택에 거주하는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 무주택 세대주로, 6개월 이상 월세 납입 내역이 있어야 한다.

신청 기간은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의 경우 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월세 지원 사업의 경우 오는 26일까지다.

지원 규모는 사업별 100명으로 신청을 희망할 경우 잡아바 어플라이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명근 시장은 “이번 사업이 고물가와 취업난으로 힘든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화성/ 최승필기자 
choi_s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