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창 장담그는날, 발효문화 전세계에 알리다
상태바
순창 장담그는날, 발효문화 전세계에 알리다
  • 순창/ 오강식기자
  • 승인 2024.04.08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출연기관인 발효관광재단이 장담그기 문화와 가치를 알리기 위해 오는 13일 ‘2024 순창 장담그는날’을 개최한다
순창군 출연기관인 발효관광재단이 장담그기 문화와 가치를 알리기 위해 오는 13일 ‘2024 순창 장담그는날’을 개최한다

전북 순창군 출연기관인 발효관광재단이 장담그기 문화와 가치를 알리기 위해 오는 13일 ‘2024 순창 장담그는날’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발효의 고장인 순창에서 국가무형문화재인 장담그기를 직접 체험해보면서 그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기고 더 나아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등재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가 열리는 순창전통고추장민속마을은 1997년 순창의 장류 제조 명인·기능인들을 모아 조성된 마을로 지금도 성황리에 장류를 생산, 판매를 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의 모든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마을 중앙 도로에는 조선 시대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판매 부스, 기관 홍보 부스,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체험 부스 등 총 20개 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난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장담그기 시연, 어린이공연(솜사탕, 마술, 풍선, 버블), 메주만들기 퍼포먼스, 연극, 장내려온다! 퍼레이드, 초청공연, 풍물대동굿 등 다채롭게 펼쳐진다.

또한, 이번 행사의 핵심인 도시민 장독대 분양은 사전 신청한 참가자들이 장류 제조 명인 및 기능인들과 함께 장을 직접 담그고 이후 잘 숙성시켜 10월 중으로 각 가정으로 배송되며, 행사 당일 현장에서는 순창고추장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특별 할인 체험도 운영된다.

이와함께 행사 당일 일찍 도착하는 관광객을 위한 오픈런 이벤트, 한복 착용 관광객을 위한 기념품 증정 이벤트, 순창 발효 테마파크 무료 입장, SNS 인증 이벤트, 설문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이밖에 당일 행사장을 방문한 관람객은 순창고추장민속마을 지정 판매점에서 모든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순창/ 오강식기자 
ok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