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양군 어린이 백제체험관 '첫 돌잔치' 성황리 열려
상태바
청양군 어린이 백제체험관 '첫 돌잔치' 성황리 열려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24.04.08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 제공]

충남 청양군 어린이 백제체험관은 지난 6일 개관 1주년을 맞아 첫 돌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벚꽃 개화 시기와 맞물려 가족 단위 많은 관람객이 체험관을 찾았으며 670명이 풍성한 이벤트를 즐겼다.

체험관에 따르면 지난 6일과 7일 주말 첫 돌잔치 기간 체험관 입장료는 무료로 운영됐으며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유료로 진행된 수막새 떡 만들기, 나만의 컵 만들기, 비누 만들기, 나무 문패 만들기 체험도 인기가 많았지만 돌잡이 행사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줄이 끊이지 않았다. 이외에도 첫돌 축하 행사로 축하 카드를 작성하면 즉석에서 사진을 촬영해 주고 체험관 로고가 인쇄된 풍선을 나눠줘 어린이들 얼굴에는 웃음꽃이 만개했다.

청양군 어린이 백제체험관은 충남 지자체 중 최초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역사 문화 체험시설로 지난해 4월 6일 개관한 이래 가족 단위 관람객은 물론 유아와 초등학생들의 현장 체험학습 장소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개관 1주년 행사를 통해 기존 관람객 이외에 새로운 관람객을 유치할 수 있는 홍보의 장이 됐다”며 “오는 5월 어린이날 행사도 알차게 준비해 어린이들의 성지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청양/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