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아산시, 신정호 수질개선을 위한 '고효율 녹조 복합제거장치' 운영
상태바
아산시, 신정호 수질개선을 위한 '고효율 녹조 복합제거장치' 운영
  • 아산/ 신동국기자
  • 승인 2024.04.0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달청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 선정, 시범운영 추진
신정호 수질개선을 위한 녹조 제거선이 2대 운영 예정이다. [아산시 제공]
신정호 수질개선을 위한 녹조 제거선이 2대 운영 예정이다. [아산시 제공]

충남 아산시는 수질개선을 위한 '녹조복합제거장치(수상용 2대, 육상용 1대)'를 8일부터 운영한다.

시는 작년 9월 신정호수 녹조 방지와 수질오염 개선을 위해 조달청이 사업비(15억 4천만 원) 전액을 부담하는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에 응모해 '고효율 녹조복합제거장치 운영 사업'에 선정됐으며, 그에 따라 조달청과 시범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고효율 녹조복합제거장치'는 씨엠스코(주)에서 제조한 장치로 오염된 저수지 호 내의 유기물 및 녹조가 포함된 표면수를 흡입한 후 유기물과 녹조를 85% 이상 분리·제거해 호외로 배출하는 기술로 2차 환경오염 없이 수질개선을 할 수 있어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과 환경부 신기술을 인증받은 장치이다.

8일부터 운영하는 녹조복합제거장치는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실시하는 혁신제품 시범운영에 앞서 수질개선 효과 극대화를 위해 사업주(씨엠스코(주)) 부담으로 4월부터 5월까지 2개월간 실시하는 사전 운영이다.

이후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시범 운영할 예정이며, 효과성 검증을 위해 올 2월부터 12월까지 호 내 3개 지점에서 채수한 원수를 충청남도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해 수질을 분석한다.

정순희 정원조성과장은 "신정호 내 녹조, 유기물 등을 제거하는 '녹조복합제거장치 운영 사업'은 수질개선을 위한 중요한 실마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수상 식재 틀 및 수중 폐기물 제거, 이상 증식된 연꽃 군락 제거 등의 사업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아산/ 신동국기자 
shind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