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신보, 경기도 최초 신한은행과 연계 ‘신한 SOHO사관학교 29기’ 개강
상태바
경기신보, 경기도 최초 신한은행과 연계 ‘신한 SOHO사관학교 29기’ 개강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4.08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 SOHO사관학교 29기’ 개강식. [경기신보 제공]
‘신한 SOHO사관학교 29기’ 개강식. [경기신보 제공]

경기신용보증재단이 경기도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사업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다각화하고 있다.

경기신보는 지난 5일 신한은행 본점에서 경기도 최초로 경기신보를 이용 중인 소상공인만 참여할 수 있는 ‘신한 SOHO사관학교 29기’ 개강식을 신한은행과 함께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신한 SOHO사관학교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 경영 노하우 등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여 소상공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 성공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29기는 경기도 소상공인에게 더 많은 ‘성공’ 기회와 더 나은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신보가 경기도 최초로 신한은행과 협력해 개설한 경기신보 고객만을 위한 특화 기수이다.

경기신보 컨설팅 서비스는 금융기관에서 오랜 경력을 쌓은 퇴직 지점장 출신 경영지도위원 위주의 컨설팅 담당자가 상권분석, 유관기관 정책 및 자금 안내, 매출현금흐름분석(손익분석), 신용관리, 창업교육 등 교육 안내의 5가지 항목을 직접 수행하는 기본 컨설팅과 신한 SOHO사관학교와 같은 외부기관과 연계를 통한 추가 컨설팅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기신보는 이러한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스스로 올바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경영정보와 노하우를 제공받고 그것을 활용함으로써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경영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석중 이사장은 “이번 신한 SOHO사관학교에서 제공하는 컨설팅을 통해 도내 소상공인들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