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총선 D- 2] 한동훈 ‘대전살리기 집중유세’...윤창현 후보 등 지원사격
상태바
[총선 D- 2] 한동훈 ‘대전살리기 집중유세’...윤창현 후보 등 지원사격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4.08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尹 후보 “민주당 1당이 되면 진짜 이재명 사당 되는 것”
“국가의 운명 기로에서 대전을 국힘 7대 0 만들어 달라”
윤창현 대전 동구 국민의힘 후보를 비롯해 국민의힘 대전 후보 7명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전폭적인 지원사격을 받으며 선거 막바지 표심 모으기에 총력을 기울였다. [동구 제공] 
국민의힘 윤창현 대전 동구 후보를 비롯해 국민의힘 대전 후보 7명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전폭적인 지원사격을 받으며 선거 막바지 표심 모으기에 총력을 기울였다. [후보 제공] 

국민의힘 윤창현 대전 동구 후보를 비롯해 국민의힘 대전 후보 7명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전폭적인 지원사격을 받으며 선거 막바지 표심 모으기에 총력을 기울였다.

대전지역 국회의원 후보 7인은 약 1천여 명의 지지자‧시민들과 함께 지난 7일 오전 노은력 광장에서 ‘국민의 힘으로 대전살리기 집중유세’를 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동구 윤창현 후보를 포함해 대덕구 박경호‧서구갑 조수연‧서구을 양홍규‧유성갑 윤소식‧유성을 이상민‧중구 이은권 후보가 대전 시민을 향한 지지호소에 나섰다. 이어 유대혁 유성구의회 보권선거 후보도 합세해 본선거를 앞둔 마지막 주말 총선 필승 스퍼트를 올렸다.

집중유세 첫 연설자였던 윤창현 후보는 “역사학자라면서(역사적 해석이나 지식이 아닌) 입에 올리기에도 낯뜨거운 왕의 잠자리 얘기나 하고, 정조대왕이 다 이루지 못한 자신의 개혁을 책임질 후계자가 이재명이라고 입에 발린 소리나 하는 김준혁 후보에게 이재명 대표가 공천장을 줬다”며 “민주당은 이미 공익을 위한 정당이 아니라(이재명 대표의) 사당(私黨)이 된 것 아니겠냐”며 공세를 이어갔다.

이어 이재명 대표의 대장동 특혜 의혹을 언급하며 “이런 사람이 국회 제1당의 지도자로 국정운영을 좌지우지하게 되어서는 안된다”며 “국가 운명의 기로에서 민주당 7대 0인 대전 의석을 국민의힘 7대 0으로 완전히 바꿔달라”고 국민의힘 지지를 호소했다.

윤 후보는 또 “대전시민들께서 2020년 총선에서 대전 발전기회를 민주당에게 몰아줬는데, 민주당은 발전은커녕 대전을 자신의 정치적 야심 실현을 위한 발판으로 삼았다”며 ‘민주당 대전 4년 심판론’을 꺼내들었다. 동구의 경우에도 민주당 장철민 후보가 국회의원 시절, 인동 국민체육센터 건립에 미온적 태도를 유지하다 완공이 3년 미뤄지고 사업비가 2배로 뛴 사례처럼 주민의 문제에는 무관심하지만 당 대표의 문제에는 발벗고 나간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지난 2일 동구 지원유세에 이어 5일 만에 대전을 다시 찾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역시 김준혁 후보의 막말시리즈를 겨냥해 “민주당은 여성혐오 정당이며 성희롱 정당”이라고 거듭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김준혁이란 사람이 했던 이야기가 엽기적이어서 방송에서 차마 틀지도 못한다고 한다”며 “맥락도 안 맞게 무조건 깔대기식으로 음담패설을 내놓고 억지로 듣게 하고는 듣는 사람 표정 보고 즐기는 성도착 아닌가”라고 맹공에 나섰다.

이어 “국민의힘은 다르다”라며 “우리 당에서는 방송이 아니라 술자리나 사석에서 이런 말을 한 사람도 다 잘라낼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방문 당시 ‘국회 세종 완전 이전’ 카드를 꺼낸 한 위원장은 과학도시 대전 발전에 대한 애정도 드러냈다. “정부가 대전의 과학기술 연구·개발에 대해 내년 역대 최고 수준의 예산 투입을 공언했다”라며 “대전에 깜짝 놀랄 만큼의 예산 증액을 이뤄내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한 위원장은 지난 방문 당시 국회 세종이전을 비롯한 충청권 발전을 약속하며 충청 부흥을 이룰 적임자로 “진짜 일꾼”으로 윤창현 후보를 지목한 바 있다.

한 위원장은 “국회가 충청권으로 내려온다는 것은 대한민국 진짜 중심이 충청이 되는 것이고 자연스럽게 산업과 경제도 발전하게 된다"며 "경제 전문가 윤창현 후보 정도는 돼야 그걸 할 수 있다. 윤 후보가 진짜 일꾼”이라고 지지를 호소한 바 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