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대문구, 홍제천 '카페 폭포' 정기 콘서트 개최
상태바
서대문구, 홍제천 '카페 폭포' 정기 콘서트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24.04.0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0월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후 4시 공연 열려
18일 첫 콘서트엔 밴드 '구남과여라이딩스텔라'와 '자오선' 등 출연
서대문구는 이달부터 10월까지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후 4시  홍제천 ‘카페 폭포’ 앞에서 매달 정기 콘서트를 연다. 사진은 같은 장소에서 펼쳐진 서대문 봄빛축제 공연 모습. [서대문구 제공]
서대문구는 이달부터 10월까지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후 4시 홍제천 ‘카페 폭포’ 앞에서 매달 정기 콘서트를 연다. 사진은 같은 장소에서 펼쳐진 서대문 봄빛축제 공연 모습. [서대문구 제공]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는 홍제폭포 맞은편 ‘카페 폭포’에서 매달 정기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홍제천 ‘카페 폭포’는 지난해 4월 수변 감성 공간으로 개장 이후 30여만 명의 국내외 방문객이 찾고 틱톡과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소개된 관련 콘텐츠의 합계 조회 수가 천만 회를 넘기는 등 글로벌 명소로 도약했다.

구는 이곳을 찾는 시민들이 문화예술 콘텐츠를 즐기고 특히 외국인들이 한국의 음악을 접할 수 있도록 이달부터 10월까지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후 4시에 카페 앞 가설무대에서 콘서트를 연다.

음악 장르와 테마는 매달 변화를 준다. 가정의 달인 5월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성악과 팝 공연이,여름철인 7월에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와 연계한 재즈 공연이 진행된다. 10월에는 록과 힙합 음악 중심 공연이 준비된다.

오는 18일 열리는 첫 콘서트에는 밴드 ‘구남과여라이딩스텔라’와 ‘자오선’, 그리고 DJ 호도리가 참여한다.

이 중 구남과여라이딩스텔라는 서대문구 인디음악 콘서트에 2년 연속 참가하고 남가좌동에 위치한 모래내시장을 배경으로 4집 앨범 ‘모래내판타지’를 내는 등 지역과 인연이 깊다.

이성헌 구청장은 “카페 폭포 정기 콘서트는 누구나 찾아와 감상할 수 있는 열린 공연”이라며 “음악의 즐거움과 서대문 홍제폭포의 멋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