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건강한 봄나물의 향연' 2024 청양산채 소비촉진전 개최
상태바
'건강한 봄나물의 향연' 2024 청양산채 소비촉진전 개최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24.04.0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갑산장승공원서 13~14일 개최

 

청양군청사 전경. [청양군 제공]
청양군청사 전경. [청양군 제공]

충남 청양군은 오는 13~14일 칠갑산장승공원 일원에서 청양산채 소비촉진전 행사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청양군산림조합과 지역 산채 생산 농가 주도로 추진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소비자들에게 청양지역 산채 생산의 최적기에 최상품의 청양 산채를 적정 가격에 제공한다는 방침이며, 제25회 청양 칠갑산 장승문화축제 기간인 오는 20~21일에도 청양 산채 홍보·판매 부스 운영을 이어가기로 했다.

지난 2022년을 시작으로 올해 세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관내 20여 임가에서 재배한 눈개승마, 섬쑥부쟁이(부지깽이), 삼잎국화, 두릅순, 음나무순, 산마늘 등 10개 품목 이상의 갓 수확한 산채를 선보이게 되며, 다년생 산채 모종으로 화분을 꾸미는 반려 화분 만들기, 산채 품목별 전시 등을 운영해 방문객들이 쉽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돈곤 군수는 “청정 청양에서 자란 가장 맛있고 신선한 청양 산채를 맛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인 만큼 오셔서 느껴보시기를 권한다”고 밝혔다.

복영관 군산림조합장은 “그동안 산채 소비촉진전 행사가 참여 농가와 소비자의 호응이 뜨거웠던 만큼 올해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청양 산채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한편 농가들의 소득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산채 산업 발전 방안을 농가와 더불어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청양/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