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성시, 과수 저온피해 예방 총력 대응
상태바
안성시, 과수 저온피해 예방 총력 대응
  • 안성/ 유완수기자 
  • 승인 2024.04.0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리피해 방지시설·동해예방 현장기술지원단 등 운영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안내
안성시청사 전경. [안성시 제공]
안성시청사 전경. [안성시 제공]

경기 안성시는 올해 안정적인 과수 생산을 위해 생육초기부터 저온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9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배 과원 1ha를 대상으로 방상팬 등 서리피해 방지시설 설치를 지원했으며, 올해는 배 과원 0.75ha와 포도 과원 0.5ha에 지원할 계획이다. 시설설치에 대한 추가적인 지원은 현재 논의 중이다.

과수 동·상해 피해 경감재는 과원 내에 비치하는 소모성 고체연료로 과수에 직접적으로 열을 공급해 저온피해 방지 효과가 뛰어나다. 올해는 안성시 내 배·사과 과원 93ha를 대상으로 1만1,767개를 공급 지원했다.

지난해 12월부터 3월까지 과수 동해예방 현장기술지원단을 운영했으며, 전문가로 구성된 현장기술지원단은 배·포도 등 과원을 대상으로 저온피해 및 검역병해충 등 동절기에 흔히 나타날 수 있는 피해에 대한 예찰과 저온피해 방지대책 현장지도, 관련 자료배부, SMS 홍보 등을 진행했다.

농림축산식품부·경기도와의 합동 현장방문 시에는 안성시 내 과수농가를 함께 방문해 저온피해 예방 상황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경기도 측에 동·상해 피해 경감재 공급사업의 국도비 신규지원 등을 건의했다.

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저온피해 대비 태세를 점검하고, 피해를 줄이는 데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성/ 유완수기자 
youy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