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최정화 예술가와 함께 '공공예술프로젝트' 선보여
상태바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최정화 예술가와 함께 '공공예술프로젝트' 선보여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24.04.0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치 예술 '태양의 꽃' 통해 재활용 플라스틱 살펴보다
최정화 예술가. [고양시 제공]
최정화 예술가. [고양시 제공]

재단법인 경기고양국제꽃박람회는 학생과 시민 대상 체험교육 콘텐츠인 '공공예술프로젝트'를 4월 29일부터 2024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공개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공공예술프로젝트는 저명 예술가와 고양특례시가 함께 경기도 고양교육지원청, 농협은행 고양지부, 고양상공회의소 사회공헌위원회와의 협력으로 기획한 체험형 공공예술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방문객들에게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관람과 더불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예술 환경을 제공하고 공공예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 창의성과 예술적 감성을 높여주기 위해 준비했다.

공공예술프로젝트에는 설치미술가 최정화 작가가 직접 참여해 체험형 설치 예술 '태양의 꽃'을 선보인다.

최정화 예술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설치미술가로 일상 속 물건들을 모아 설치 작품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태양의 꽃' 프로그램은 예술가와 함께 재활용 플라스틱을 살펴보고 다시 보고 엮어보는 경험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지구 환경 보호까지 생각하게 된다.

관람객들은 각각 12미터, 4미터 크기의 설치 작품 '숨 쉬는 꽃'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최정화 작가의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예술작품 전시 및 예술 체험 참여는 처음으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박람회 측뿐만 아니라 예술계에서도 새로운 시도라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최정화 작가는 "다양한 꽃과 문화 이벤트가 풍성한 세계적인 대표 박람회인 2024고양국제꽃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어 영광이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