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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초시, 민원담당 직원 보호 총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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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초시, 민원담당 직원 보호 총력
  • 속초/윤택훈기자
  • 승인 2024.04.10 1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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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초시 제공]
[속초시 제공]

강원 속초시는 올해를 ‘시민중심의 민원서비스 향상 원년의 해’로 정하고 악성 민원 피해 민원담당자 보호 및 불친절 민원행정 개선에 나선다.

10일 시에 따르면 전문 심리상담사를 위촉해 민원담당직원 심리상담을 지원하고 폭언·폭행, 업무방해 등 악성민원으로 생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직원 심신 안정을 통해 근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심리검사, 1:1 심리치료·상담 등을 추진한다. 

또한 민원 처리 과정에서 피해를 입은 직원에게 병원 진료비와 약제비를 지원하는 등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앞서 시는 휴대용 영상 촬영장비인 바디캠과 녹음기능 공무원증 케이스를 시청 종합민원실과 동 주민센터에 배부하면서 직원 보호를 위한 조치를 지속해 나가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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