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생활 속 재난징후 해소 적극 추진
상태바
정선군, 생활 속 재난징후 해소 적극 추진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4.04.10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은 생활 속 주민 안전대책 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한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사업비 1억 원을 투입해 도로 및 방호벽 파손, 건축물 균열, 비탈면 유실, 도로 포트홀 등 재난을 야기할 수 있는 위험 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신속하게 해소하기 위해 읍,면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또 현장조사 실시와 더불어 재난징후정보 분석회의를 개최, 수집된 재난 징후 정보를 면밀히 검토하고 사업 대상지의 위험등급을 산정한 이후 긴급하게 조치가 필요한 고한읍, 사북읍, 북평면 등 5개 읍면 5개 사업을 선정해 재난징후 해소사업에 신속하게 나서기로 했다.

여기에 지난 청소년동계올림픽 개최로 관광객 방문이 급증한 고한읍과 사북읍 시가지의 도로 균열 및 포트홀 정비를 실시하고, 지난해 폭우가 집중됐던 신동읍 가사리와 북평면 나전1리 일원의 사면 유실 위험 구간에 옹벽을 설치해 낙석에 따른 피해 예방 조치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어 주민 생활권과 인접해 있으며 자전거 도로와 연계돼 보행자의 안전사고가 높은 임계면 봉산1리 일원에는 도로 구조물을 설치해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및 사고 예방을 하기로 했다.

전상근 군 안전과장은 “현장 중심의 생활밀착형 안전종합대책 추진으로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운영을 통해 군민의식 전환을 위한 안전문화운동 등 안전관리 대책을 강화하기로 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