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미추홀구, 자원관리사 역량 강화·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인천 미추홀구, 자원관리사 역량 강화·안전교육 실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4.1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미추홀구 제공]
[인천 미추홀구 제공]

인천 미추홀구는 최근 자원관리사 69명과 자원관리사 지원을 위한 청년 인턴 14명이 참여한 가운데, 재활용품 분리배출의 효율성을 높이고 자원의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역량 강화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10일 구에 따르면 이날 교육에서는 자원관리사 역량 강화, 주민 응대를 위한 친절 교육, 직무 안전교육,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교육 등을 진행했다.

오는 16일부터 12월13일까지 8개월 동안 관내 23개소에서 미추 자원순환가게가 운영되며 주민들이 페트병, 플라스틱, 종이, 장난감, 캔 등을 가져오면 무게를 측정한 후 포인트를 적립해 현금으로 환급해 준다.

자원순환가게 운영에 참여한 한 자원관리사는 “평소 환경운동에 관심이 많았는데, 올해 자원순환가게 운영 소식을 듣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재활용 분리배출 방법을 알리고 싶어 참여했다”고 말했다.

청년 인턴 지원자는 “어떤 방식으로 환경운동에 동참해야 할지 고민하던 중 미추홀구에서 운영하는 자원순환가게 환경 실천에 참여하게 돼 뜻깊다”고 전했다.

이영훈 구청장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반드시 주민들의 환경 인식개선이 뒷받침돼야 한다”며 “자원관리사와 청년 인턴이 주민들의 환경 인식개선과 동참을 끌어내는 중요한 역할을 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