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교통공사, 상춘객 맞이 특별수송 실시
상태바
인천교통공사, 상춘객 맞이 특별수송 실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4.1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일 반납...각 직렬별 직원 비상근무 실시
벚꽃축제 양일간 154회 임시열차 추가 투입
[인천교통공사 제공]
[인천교통공사 제공]

인천교통공사는 지난 6~7일 인천대공원역에 9만 명의 고객이 방문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6일에는 5만 명, 7일까지 양일간 9만 명이 넘는 고객이 인천대공원역을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타 지방도시철도 및 경전철의 하루 수송인원이 5만 명을 넘지 않는 것과 코로나19 감염병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해도 훨씬 많은 상춘객이 방문한 것이다.

교통공사는 다수의 상춘객들이 벚꽃 개화 시기에 몰릴 것으로 예상, 사전에 벚꽃시즌 대비 특별수송 종합안전대책을 수립하고 추진했다.

실제로 역사 내 질서유지를 위한 안전 인력을 확보하고자 직원들은 휴일을 반납하고 비상근무를 실시했다. 역사 내 시설물을 점검하고 이례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전기, 신호, 통신, 기계 등 모든 분야의 직원들이 상시 근무했다.

평소 휴일 기준 372회 운행되는 인천2호선은 벚꽃축제 기간인 이틀 동안 시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모두 154회의 임시열차가 추가 투입됐다. 이는 전세버스 약 700대가 실어 나를 수 있는 인원과 맞먹는 수치다.

특히 이번 특별수송 임시열차 운행은 이용객이 몰리는 인천대공원역 현장에서 관제와 긴밀히 소통, 즉각적으로 임시열차를 적시적소에 투입함으로써 다수의 인원이 밀집한 상황에도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마무리됐다.

이는 인천2호선이 지난 1월1일부터 전 구간 무인열차운행(UTO)을 실시한 덕분으로, 무인열차운행의 특성상 승무원없이 즉각적으로 열차가 투입될 수 있기에 현장 및 관제의 판단에 따라 탄력적으로 임시열차가 운영될 수 있었다.

교통공사는 인천대공원을 방문하는 벚꽃 나들이 고객들을 위해 앞으로 2주 동안 더 특별수송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성완 사장은 “상춘객들이 안전에 걱정 없이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 인력배치 및 임시열차 투입 등 남은 기간 특별수송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