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 옛 부평미군기지 공원 조성 추진
상태바
인천시, 옛 부평미군기지 공원 조성 추진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4.14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견수렴 위한 시민 대토론회 개최
시민참여단 237명 청소년 9명 참가
캠프마켓 전경. [인천시 제공] 
캠프마켓 전경.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옛 부평미군기지(캠프마켓) 터에 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시민 대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 토론회는 캠프마켓 공원 조성 방향과 공원의 지속가능성 확보 방안 등을 주제로 전문가 발제, 모임별 토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성별이나 나이에 따라 꾸려진 18세 이상 시민참여단 237명과 14∼17세 청소년으로 구성된 미래세대 참여단 9명 등이 토론회에 참가했다.

시민참여단은 앞서 3주 동안 주제와 관련한 전문가 강연 등을 온라인으로 들었으며 3차례 설문조사에도 참여했다.

시는 지난해 D 구역을 끝으로 완전히 반환된 캠프마켓 부지(총 47.3만㎡)에 공원을 짓기 위해 밑그림을 그리고 있다.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소통을 강화해 올해 상반기 안에 종합 계획을 마련할 방침이다.

한편 캠프 마켓은 1939년 일제 무기공장 '조병창'으로 문을 열었으며 1945년 해방 후 미군기지로 활용됐다.

2019년 군수물자 시설과 야구장 등 일부 부지(21.6만㎡)가 먼저 반환됐고, 지난해 12월 제빵공장과 창고 등 잔여 구역의 반환도 마무리됐다.

황효진 시 글로벌도시정무부시장은 "시민 공론화는 미래의 캠프마켓을 만들기 위한 첫 단계이자 시작"이라며 "마스터플랜 수립 이후 공원 조성 계획이 구체화하는 과정에서도 시민 목소리를 계속 담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