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창군, 장애인복지관 개관식 개최
상태바
순창군, 장애인복지관 개관식 개최
  • 순창/ 오강식기자
  • 승인 2024.04.1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자립과 재활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예정
순창군 장애인복지관은 지난 11일 복지관 광장에서 500여 명 장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 장애인복지관은 지난 11일 복지관 광장에서 500여 명 장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순창군 제공]

전북 순창군 장애인복지관은 지난 11일 복지관 광장에서 500여 명 장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개관식은 다채로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최영일 군수, 신정이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김광환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2022년 3월에 착공하여 2023년 6월에 준공된 이 시설은 지상 2층, 연면적 1,318m2 규모로 재활운동실, 상담실, 식당, 사무실, 회의실, 프로그램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지난해 11월에 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수탁기관으로 선정되어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특히, 이번 장애인복지관의 개관은 순창군에서 장애인 인구가 전체 인구의 10% 이상을 차지함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마음껏 활동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했던 아쉬움을 해소하고, 장애인들이 보다 활발히 사회에 참여하며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줄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복지관은 장애인들이 일상에서 겪는 신체적, 정신적 불편함을 넘어서 자립과 재활을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영일 군수는 “순창군 장애인복지관이 도내 다른 장애인복지관들보다 조금 늦은 출발을 했지만, 뜨거운 열정과 따뜻한 사랑으로 지역사회의 참여와 자립을 촉진하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장애인복지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순창/ 오강식기자 
ok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