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금촌 문화난장 어울림 장터' 개장
상태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금촌 문화난장 어울림 장터' 개장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4.1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5월 셋째 주 주말, 파주 금촌문화로
금촌 문화난장 어울림 장터 포스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제공]
금촌 문화난장 어울림 장터 포스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제공]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오는 4월·5월 셋째 주 주말 4월 20·21일, 5월 18·19일 파주 금촌문화로에서 ‘금촌 문화난장 어울림 장터’를 개장한다.

‘금촌 문화난장 어울림 장터’는 15년의 역사를 가진 금촌통일시장의 대표 행사로 ‘고객과 관광객이 찾고 싶은 시장, 함께 어울리는 주말 어울림 장터 만들기’를 주제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DMZ야생화 축제 △금촌 문화거리 영화제 △역사사진 전시 △야생화 포토존 △문화예술체험 △어린이 풍선 나눔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함께 40여 개의 판매 부스가 운영된다.

경상원 김경호 원장 직무대행은 “남녀노소가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금촌 문화난장 어울림 장터가 될 수 있게 많은 관심과 참여바란다”며 “경상원은 지역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지역특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상권활성화를 이루겠다”라고 말했다.

금촌통일상권은 파주의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곳으로 2020년 4월에 ‘경기도 상권진흥구역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상권 환경개선 및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표적으로 방문객 편의를 위한 보행환경 개선, 고객쉼터 조성, DMZ야생화 꽃길조성, 어울림장터 등 상권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