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재)무안군승달장학회, 상반기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상태바
(재)무안군승달장학회, 상반기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무안/ 김진삼기자
  • 승인 2024.04.15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95명 선발...중고등 50만 원·대학생 150만 원 내 장학금 지급
하반기부터 생활비 명목 장학금으로 개편·타 장학금 중복 지원 가능
[무안군승달장학회 제공]
[무안군승달장학회 제공]

전남 (재)무안군승달장학회는 최근 2024년 상반기 승달장학생에 대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승달장학회는 다양한 분야에서 중학생 15명, 고등학생 53명, 대학생 102명, 체육꿈나무 3명 등 총 195명을 선발했다. 이날 수여식에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 등 40여 명에게 장학 증서를 수여했으며, 선발된 학생에게는 타 장학금 수혜 여부 조사 후 중‧고등학생 50만 원, 대학생 150만 원 내에서 장학금을 차등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상반기 승달장학생 선발에는 다문화 가정 분야를 중, 고, 대학생까지 확대해 모집했으며, 특히 상반기 승달장학회 이사회를 통해 승달장학금 운영세칙을 개정해 하반기부터 실질적인 학업 경비 지원을 통해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할 예정이다.

개정 사항으로는 기존에 장학금 지원 시 등록금 명목으로 지원해 국가장학금 등 타 장학금 수혜 시 중복 지원이 불가하던 것과 달리 생활비 명목의 장학금으로 지급하여 국가장학금 등 타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도 중복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개정했다.

또한, 주거비 분야를 신설하여 광주·전남 외 지역 대학교에 재학 중인 소득분위 6분위 이내의 대학생에게 학비 외 학업에 소요되는 주거비를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교육 여건 속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사장인 김산 군수는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해 재능과 소질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더욱더 힘쓰겠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무안/ 김진삼기자
k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