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숨비, 첨단 유‧무인기 개발 ‘창조경영대상’ 수상
상태바
숨비, 첨단 유‧무인기 개발 ‘창조경영대상’ 수상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4.1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사용 드론 전문기업서 UAM 선도기업으로 도약
[숨비 제공]
[숨비 제공]

인천지역 항공테크기업 ㈜숨비가 첨단 유인기(PAV)‧무인기(CAV)를 선도적으로 개발 ‘2024 창조경영대상’을 받았다.

숨비는 산업통상자원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 중앙일보가 최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개최한 ‘제16회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 시상식에서 4차산업 경영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숨비는 급격한 기술변화 시대에 창조적 혁신과 과감한 도전으로, UAM(도심항공모빌리티)기체인 PAV(Personal Air Vehicle‧일명 ‘에어택시’)와 화물 무인기인 CAV(Cargo Air Vehicle)를 순수 자체 기술로 개발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숨비는 방위사업청 산하 국방과학연구소(ADD) 민군협력진흥원의 ‘PAV 비행제어 시스템 개발’ 사업자로 선정됐고 2022년 12월 PAV 1세대 기체 시험비행을 성공리에 마쳤으며, 현재 2세대 기체를 제작했다.

ADD로부터 비행 성공을 평가받은 데 이어, 최근 ADD의 민간협력분야 우수기업으로 뽑혔다.

실제로 화물 100㎏을 운송하는 CAV도 ADD 민간협력진흥원의 개발과제에 선정돼 기체 제작을 완료하고 현재 시험비행을 준비 중이다.

숨비는 PAV와 CAV 모두 외국 기술 이전 형태가 아닌 순수 자체 기술로 개발하고 있다.

특히 군사용 드론 전문 기업인 숨비는 초정밀‧고성능 드론을 생산, 육‧해‧공군 등 군부대와 국립공원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 지자체 등에 납품하는 등 드론 분야 최고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오인선 대표이사는 “넘사벽이라 불리는 PAV와 CAV를 자체 기술로 개발해 큰 상을 받고 업계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다”며 “항공테크기업으로 기술 개발에 더욱 전념, 도심항공모빌리티 시대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