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4 고흥 녹동항 드론쇼, 유관기관과 민간 전문가 참여한 합동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2024 고흥 녹동항 드론쇼, 유관기관과 민간 전문가 참여한 합동 안전점검 실시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24.04.1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쇼, 매주 토요일 저녁 녹동항 일원에서 10개월간 진행
안전관리 실무위원회 개최해 행사 안전관리계획 심의
2024 고흥 녹동항 드론쇼 행사장 합동 안전점검 실시 현장. [고흥군 제공]
2024 고흥 녹동항 드론쇼 행사장 합동 안전점검 실시 현장. [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은 12일 녹동항에서 열리는 2024 고흥 녹동항 드론쇼 행사장에 대한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점검에는 고흥군 3개 부서와 고흥경찰서, 고흥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 등 4개 유관기관, 민간 전문가 1명이 참여했다.

2024 고흥 녹동항 드론쇼는 4월 1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저녁 녹동항 일원에서 10개월간 진행된다. 드론쇼에서는 1000여 대 규모의 드론 비행쇼, 버스킹 공연 및 불꽃쇼, 푸드트럭·포장마차·농수산물 직거래장터, VR 체험관 및 동영상관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군은 지난 2일 조대정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해 행사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으며, 행사 전 분야별 사전 합동점검을 실시해 안전한 행사장 만들기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합동점검반은 심의회에서 지적된 사항에 대한 시정 여부를 확인하고, 시설·전기·소방·교통 등에 관한 점검을 실시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드론 및 불꽃 등 화약을 사용하는 만큼 더욱더 빈틈없는 안전관리를 통해 관람객들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고흥/ 구자형기자
kj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