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주택도시공사, 주거취약계층 맞춤형 정보 제공 온힘
상태바
경기주택도시공사, 주거취약계층 맞춤형 정보 제공 온힘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4.1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복지상담데이 추진
협의체 구성…일자리 정보 등 제공
[GH 제공]
[GH 제공]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15일 장애인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 주거복지상담에서는 ▲도 공공임대주택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지원사업 ▲장애인 일자리 ▲노인맞춤형 돌봄 서비스 ▲금연 ▲장애인 인권 및 차별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정보가 제공됐다.

상담소를 찾은 시민들은 ‘여러 유형의 공공임대주택을 차근차근 설명해 주고 모르는 부분도 이해하기 쉽게 알려줘서 좋았다’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찾아와 상담을 해줘서 고맙고 앞으로도 찾아가는 상담이 계속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앞서 GH는 도 주거복지 상담협의체를 통해 지난 4일 경기대학교에서 청년 및 대학생 대상으로 주거복지상담 행사를 진행했으며 내달 8일에는 수원 동남보건대를 방문 할 예정이다.

주거복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경기주거복지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포털을 통해 1:1 상담을 신청할 경우 개인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주거정보를 제공받을 수도 있다.

김세용 사장은 “GH는 다년간의 주거복지 상담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찾아가는 상담을 지속적으로 실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