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오창준 의원, 장애인교원 편의지원 간담회
상태바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오창준 의원, 장애인교원 편의지원 간담회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4.1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발의 ‘일부개정조례안’ 논의
오창준 의원 [경기도의회 제공]
오창준 의원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오창준 의원은 최근 '경기도교육청 장애인교원 편의지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오 의원은 지난 2월에 대표발의한  '장애인교원 편의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 도교육청과 이견을 좁히고 장애인교원 편의지원에 대한 당사자들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장애인교원측은 편의지원 확대와 관련 ▲교원용 점자 지도서 및 교과서 우선 제공 ▲보조공학기기 자부담금 지원 ▲청각장애인 교원 전담 인력 배정 ▲접근성 향상을 위한 MS오피스 프로그램 계약 ▲장애인고용공단 근로지원인 예산 소진 시 교육청 자체 지원인력 예산 편성 ▲교육부 ‘장애인교사 인사관리 안내서’ 경기도교육청 발송 ▲교육청 차원의 근로지원인 구직 지원 ▲교육지원청 및 특수교육지원센터에 장애인교원 지원 업무 분장 명시 ▲장애인교원을 위한 장애인 지원관 독립 지정 ▲장애인고용공단 미지원시 교육청 책임지원 ▲장애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학교급별 맞춤형 인력 지원 ▲교육감 직접 면담 추진 등을 요구했다.

경기도교육청 교원인사과장은 "간담회 현장에서 장애인교원 당사자들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니 경기도교육청이 해야 할 일이 훨씬 많다는 사실을 알았다"며 "장애인교원의 제안에 대해 최선을 다해 검토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오창준 의원은 "한 번의 간담회로 장애인교원의 편의지원을 충분히 확보할 수는 없지만, 도교육청과 장애인교원 당사자를 직접 만나 서로의 소통하면서 서로의 입장을 이해할 수 있었다"며 "실질적인 장애인교원 편의지원 확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제도 개선과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