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의회 김태희 의원, 모바일과학고 노후 방송시설 개선 사업비 확보
상태바
경기도의회 김태희 의원, 모바일과학고 노후 방송시설 개선 사업비 확보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4.1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 7천785억 원 확보
김태희 의원 [경기도의회 제공]
김태희 의원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김태희 의원은 안산의 유일한 공립 특성화고등학교인 경기모바일과학고의 노후 방송시설을 교체하기 위한 도교육청의 ‘학교시설 환경개선 현안수요 지원사업비’ 1억 7천785억 원을 확보했다고 15일 밝혔다.

모바일과학고등학교는 학급수 23개로 372명의 학생들이 다니고 있는데 지난 2007년에 설치된 학교 방송시설은 이미 17년이나 지난 노후 아날로그 방송설비로 몇 차례 임시방편 개선 조치는 있었으나 근본적인 조치가 필요했다.

특히, 다목적강당 내 노후 방송시설로 소규모 체육대회를 비롯해 입학식과 졸업식 등 학년과 학교 전체 규모 행사 진행 조차 수년간 하지 못했고 수업과 쉬는 시간을 알리는 종소리 조차 제대로 작동되지 않은 경우도 있어 학생들과 교사들이 오랫동안 불편함을 겪어 왔다.

이에 김태희 의원은 지난 3월 29일 학교를 직접 방문해 노후화된 학교 방송시설을 살펴 보았고 지난 3일에는 경기도교육청과 안산교육지원청의 시설과 담당자들과 학교를 재방문해 방송시설 곳곳의 실태를 점검해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

김태희 의원은 “경기모바일고의 노후화된 아날로그 방송설비는 시설 점검을 통해 디지털 방송설비로 교체해 안정적인 방송시스템을 갖추게 될 것이다” 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학교의 노후화된 교육환경시설 개선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쾌적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