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구, 쿠팡이츠서비스와 이동노동자 안전 교육 실시
상태바
강남구, 쿠팡이츠서비스와 이동노동자 안전 교육 실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4.04.1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고 예방법·안전장비 소개 등
지난해 열린 강남구 이동노동자 이륜차 무상점검. [강남구 제공]
지난해 열린 강남구 이동노동자 이륜차 무상점검. [강남구 제공]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오는 18일 충현교회에서 배달서비스 전문업체인 쿠팡이츠서비스와 함께 이륜차 배달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운전 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구는 쿠팡이츠서비스와 지난해 11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동노동자 안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배달 이륜차 무상점검에 이어 이번에는 안전운전 교육을 준비했다. 안전교육의 필요성은 지난 1월 고용노동부 장관과 함께한 이륜차 무상점검과 간담회에서 배달종사자들의 요청사항이기도 했다. 간담회 이후 구는 이동노동자 쉼터에 고용노동부 안전교육 영상을 24시간 송출해 이용자들이 언제든지 안전교육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교육은 한국오토바이정비협회의 전문가를 초빙해 오전 9시와 오후 2시에 2번에 걸쳐 진행한다. 2시간 30분 동안 이륜차 안전 장비 소개, 사고 예방법, 엔진·제동 장치 기능 고장 시 대처요령 등 안전 운전에 관한 지식 전반의 내용을 알려준다. 교육 수료자에게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발목 보호대·안전조끼 등 안전 보호구를 제공한다. 부대행사로 서울강남고용노동지청의 취업상담과 보건소 심·뇌혈관예방 건강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한편, 이번 교육 장소를 제공한 충현교회는 강남구와 손잡고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와 후원을 함께 하고 있다. 지난해 혹서기에는 이동노동자에게 얼음 생수를 후원하고, 올해는 교육 대상자들을 위한 음료를 제공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