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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흥군,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고흥’ 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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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흥군,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고흥’ 실현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24.04.16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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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 서한문 발송·해피콜 추진 중
고흥군은 공사·계약·인허가·재세정 분야 등 지난 1년간 군을 방문한 민원인 2,700여 명에게 청렴 서한문을 발송했다. [고흥군 제공]
고흥군은 공사·계약·인허가·재세정 분야 등 지난 1년간 군을 방문한 민원인 2,700여 명에게 청렴 서한문을 발송했다. [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은 공사·계약·인허가·재세정 분야 등 지난 1년간 군을 방문한 민원인 2,700여 명에게 청렴 서한문을 발송했다고 16일 밝혔다.

청렴 서한문은 각종 업무와 민원처리 상황에서 발생한 관계 공무원의 금품·향응 요구사례와 행정업무 지연사례 등 소극 행정에 대한 엄정 조치 및 고흥군 청렴 다짐과 반부패·청렴 실천 의지를 담아 발송됐다.

특히, 공직자의 금품 요구와 위법·부당한 업무처리가 있었을 경우 고흥군 익명신고센터(헬프라인) 및 기획실 감사팀으로의 신고요청을 담았다.

군은 내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 직원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해 취약점 개선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며, 외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민원 만족도 조사와 청렴 해피콜을 추진하고 있는 등 2024년 공공기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 중이다.

[전국매일신문] 고흥/ 구자형기자 
kjh@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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