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10회 군포철쭉축제 20일부터 9일간 개최
상태바
제10회 군포철쭉축제 20일부터 9일간 개최
  • 군포/이재후기자
  • 승인 2024.04.1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쭉동산·철쭉공원·초막골생태공원서
각종 공연·가요제·버스킹 등 프로그램 풍성
군포시청사 전경.
군포시청사 전경.

경기 군포시 최대 축제인 ‘군포철쭉축제’가 '지하철 타고 떠나는 봄꽃 여행, 핑크빛 세상 군포철쭉축제’를 슬로건으로 오는 20~28일 9일간 철쭉동산·철쭉공원·초막골생태공원에서 펼쳐진다.

올해 군포철쭉축제는 군포문화재단 주관으로 군포의 맛, 멋, 락(樂) 중 아스팔트 위 시민들이 그리는 대형 철쭉꽃 갤러리, 철쭉을 형상화한 드론쇼, 축제장 곳곳의 다양한 포토월, 포토존으로 인생사진 스팟들이 핵심이다.

축제 첫날인 20일 오후 7시 차 없는 거리 특설무대에서 개막식을 연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차 없는 거리에서 ‘사자탈길놀이’ ‘남사당 외줄타기’ ‘미8군 군악대’ ‘거리공연’이 펼쳐진다.

철쭉동산에서는 ‘시민가요제’ ‘클래식 공연 세종국악&프라임필’ ‘꿈의 오케스트라’ ‘청소년 어울림마당’ ‘철쭉합창제’, 초막골생태공원에서는 ‘초막골라이브’ ‘꿈의 오케스트라 봄의 향연’ 등이 펼쳐진다.

20~21일 철쭉동산과 이어지는 초막골생태공원에서는 버스킹이 이어진다.

축제장에는 시민 공모를 통해 선정한 28개 이색 체험부스가 설치되고 군포철쭉축제에서 남기는 인생샷 with 전문 사진작가의 재능기부로‘철쭉사진관’이 들어서 방문객들의 사진을 촬영해 주고 현장에서 바로 받을 수 있다. .

경기도무형문화유산인 ‘방짜유기’전시 및 철쭉과 철쭉동산을 모티브로 한 브로치, 머그컵, 자석홀더, 장신구 등 지역 공방들이 참여하는 군포의 멋 전시코너도 펼쳐진다.

아울러 축제기간 지역화폐 군포애(愛)머니 사용자를 대상으로 결제금액의 3%를 캐시백 형태로 지급하는 소비지원금도 시행한다.

축제는 27일 철쭉동산에서 6개 합창단이 펼치는 군포합창제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하은호 시장은 "전철4호선 수리산역에 내리시면 온 산을 붉게 물들인 장관에 빠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군포/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