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융합포럼(D-JSA) 17일 개최
상태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융합포럼(D-JSA) 17일 개최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4.1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역 창업 기업들 온오프라인 네트워킹 행사로 주목
IT, 콘텐츠 창업, 제조분야 창업기업의 소통과 융합 확대
대전융합포럼 D-JSA 포스터.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대전융합포럼 D-JSA 포스터.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대전지역 초기 창업자들의 온오프 네트워킹으로 자리 잡은 대전융합포럼 D-JSA가 17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대전콘텐츠코리아랩에서 열린다.

16일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 따르면 대전융합포럼은 진흥원의 지원 아래 창업자 중심의 오픈 커뮤니케이션을 표방하는 포럼으로, 지난해 7월부터 개최되어 이번이 6회차로 기술 스타트업 중심의 기존 창업포럼들과 달리 콘텐츠 창작자, 뉴미디어기술, IT 창업자, 소상공인까지 두루 아우르는 기획과 격식 없는 분위기가 특징이다.

주기적으로 열리는 오프라인 행사 외에도 대전융합포럼으로 묶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활발한 창업 정보가 자발적으로 공유되고 있으며, 창업 지원 멘토들과 유관기관들이 가세해 대전지역 초기창업기업들에 실제적인 도움이 되는 커뮤니티로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6회차 포럼에서는 콘텐츠와 인공지능 생성형 AI를 결합한 융합형 콘텐츠 창작에 대해 ‘인공지능, 비즈니스의 친구인가 적인가?’를 주제로 ▲인공지능의 현주소 ▲사업자의 인공지능 활용 사례 중심 토론을 진행한다.

또한 대전지역 창업기업들의 현황을 공유하는 시간에는 청년 예술인을 위한 전시 기획 플랫폼 ㈜모아도컬쳐스(고민석 대표)와 면접 후보자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는 ▲캔디데이트(임준택 대표)의 발표도 이어진다.

한편 대전융합포럼은 올해 5회 이상 포럼을 기획하고 있으며 대전콘텐츠코리아랩에서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