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창원시, 6월 초 ‘제2회 환경교육주간’ 운영
상태바
창원시, 6월 초 ‘제2회 환경교육주간’ 운영
  • 창원/이채열 기자
  • 승인 2024.04.1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슬로건 ‘기후변화는 위기, 우리변화는 기회’
창원시가 6월 1일부터 5일까지 '제2회 환경교육주간'을 운영키로 했다.[창원시 제공]
창원시가 6월 1일부터 5일까지 '제2회 환경교육주간'을 운영키로 했다.[창원시 제공]

창원특례시는 6월 1일부터 5일까지 ‘제2회 환경교육주간’을 운영한다.

환경교육주간은 국민의 환경보전 의지를 높이고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환경교육법에 정해져 있으며, 이에 시는 ▲6월 1일 창원그린엑스포, 환경영화제 ▲6월 2일 노을빛 환경토크 음악회 ▲6월 5일 환경의 날 기념식을 통해 함께 즐기고 배우고 나누는 교육주간을 운영한다.

첫째 날인 6월 1일에는 올해 16회를 맞는 창원그린엑스포 행사가 창원용지문화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주요 행사는 공모전 시상식, 환경 골든벨, 스탬프 투어, 자원순환 길마켓, 이색 자전거 체험, 환경실천 체험부스 등으로 시민들과 함께 다채로운 야외 행사가 열린다. 

같은 날 오후 5시 30분부터는 성산아트홀 중앙광장에서 ‘제17회 창원환경영화제’를 개최한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온가족이 함께 즐기며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는 가족 애니메이션 영화 ‘로렉스’를 무료로 상영하며, 상영 후에는 별보기 체험행사도 진행한다.

특별행사로, 6월 2일 저녁에는 3·15해양누리공원에서 음악과 환경이 만나는 ‘노을 빛 환경 토크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기존의 딱딱한 포럼 형식에서 벗어나 시민들이 비교적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방식으로 풀어나갈 계획이다. 감수성을 자극하는 뮤지션들의 잔잔한 음악과 주변의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환경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특별한 시간도 갖는다. 

환경교육주간 마지막 날인 6월 5일 환경의 날 기념식에는 초등학생, 기업체 및 일반 시민 등 다양한 환경 분야의 유공자를 발굴하여 표창을 수여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이정모 관장(전 국립과천과학관) 초청 환경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정모 강사는 기후위기․지구온난화 등 어려운 과학지식을 대중적 관점에서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정숙이 기후환경국장은 “환경교육주간은 환경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배우고 나누는 기회의 장”이며, “문화 예술과 어우러진 탄소중립 체험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실천 습관도 찾고 추억도 쌓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