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성남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이일영기자
  • 승인 2024.04.1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범장애인 5명, 장애인복지 증진 유공자 10명 표창
시청 로비에 11개 체험 부스 설치·운영
성남시는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오는 4월 23일 시청 1층 온누리에서 기념식을 개최한다. [성남시 제공]
성남시는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오는 4월 23일 시청 1층 온누리에서 기념식을 개최한다. [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시는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오는 4월 23일 시청 1층 온누리에서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을 슬로건으로 (사)성남시장애인단체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드림위드앙상블의 공연,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복지 증진 유공자 표창 수여식 등으로 진행된다.

시청 로비에는 11개의 체험 부스를 설치해 운영한다.

시각·지체·청각 등 장애 체험, 시각장애인 안마 서비스, 장애인 바리스타 커피 시음, 인권과 직업 상담 등을 해볼 수 있으며 장애인 작가의 그림 작품 25점도 전시한다.

이와함께 단체·기관별 개최 행사도 다양하다.

성남시 율동생태학습원은 장애청소년들이 포장한 쿠키를 8개교 1천500명의 비장애청소년들에게 전달하는 '해피투게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오는 20일에는 율동공원 관리사무소 앞 광장에서 지역주민 300여 명이 참여하는 발달 장애인 전환교육 체험 행사를 진행하며 장미꽃 한 송이 포장하기, 상추 모종 화분 심기, 커피 향주머니 만들기를 해 볼 수 있다.

성남시장애인권리증진센터도 20일 같은 장소에서 인식 개선 캠페인 '동화 보고! 퀴즈 풀고!'를 진행한다.

시 등록 장애인은 전체 인구의 3.8%인 3만5천979명으로 시는 장애인복지를 위해 신흥동 장애인복지관 건립 추진, 착한 셔틀, 장애인 택시 바우처, 발달장애인 청년 주택 지원사업 등을 펴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