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국민체력100 동해체력인증센터 7월 개소
상태바
동해시, 국민체력100 동해체력인증센터 7월 개소
  • 동해/이교항기자
  • 승인 2024.04.18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오름 스포츠센터 2층 리모델링
장비 일체·프로그램 등 국비지원 받아
동해시청사 전경. [동해시 제공]
동해시청사 전경.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 공모사업인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에 신규로 선정돼 오는 7월 동해체력인증센터를 본격 운영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체력인증센터는 국민의 체력 및 건강 증진에 목적을 두고 체력상태를 과학적 방법에 의해 측정, 평가해 운동 상담 및 처방을 해주는 스포츠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서 시는 지난 3월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국민 체력 100 체력인증센터 공모사업’신청을 받아 동해시를 포함한 4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위원회 평가 등의 과정을 거쳤다.

시는 지난 4월 초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됨에따라 체력 측정 장비 일체와 매년 체력증진 프로그램 운영비 및 인건비 등 총 1억 4천여만 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으며 앞으로 해오름 스포츠센터 2층을 리모델링해 다양한 측정 장비를 갖춘 ‘국민체력100 동해체력인증센터’를 7월 개소할 계획이다.

동해체력인증센터가 본격 운영되면 유아유소년청소년성인어르신 등 시민 누구나 체력 측정과 평가, 운동 처방 및 체력 인증 서비스 등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1~3등급의 체력 인증서를 발급받고 맞춤형 상담과 운동 처방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복부둘레, 혈당, 고지혈증, 골밀도, 스트레스검사 등 건강측정을 비롯한 맞춤형 영양상담과 다양한 보건사업을 연계해 차별화된 건강 체력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시는 동해체력인증센터 운영을 통해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 시민 체력 및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고, 국비 지원을 통한 예산 절감으로 재정건전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용빈 시 체육교육과장은 “체력인증센터를 차질없이 조성해 많은 시민이 건강에 대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동해/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