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 대덕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호도 조사 실시
상태바
대전 대덕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호도 조사 실시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4.18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7일까지 개선 사항 파악… 설문조사 참여자 30명 추첨해 게르마늄 쌀 제공
대전 대덕구는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 내달 7일까지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는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 내달 7일까지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 내달 7일까지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18일 구에 따르면 이번 설문조사는 대덕구 답례품에 대한 선호도와 만족도, 기부자 및 잠재 기부자의 의견을 듣고자 마련됐다. 조사 내용은 ▲답례품의 선호도 ▲기부 후 선택한 답례품의 만족 여부 ▲기부금 사용에 대한 목적 선호도 등 총 7개 문항으로 구성됐다.

참여 방법은 대덕구청 홈페이지 등에서 QR 코드로 접속해 네이버 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설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대덕구의 인기 답례품인 게르마늄이 함유된 쌀(4kg)을 지급할 예정이다.

구는 설문조사를 통해 기부자가 받은 답례품에 대한 만족 여부 및 개선 사항을 파악하고, 선호하는 답례품의 수요를 파악해 대덕구의 답례품을 한층 개선할 계획이다.

최충규 구청장은 “내 고향의 발전과 성장을 응원하기 위한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 외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는 10만 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액의 30% 범위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모인 기부금은 복지, 문화·예술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에 사용된다.

현재 등록된 대덕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쌀, 멜론, 토마토 등 농산물, 김, 떡, 김치, 홍삼 가공 제품, 전통주, 생활용품, 체험권 등 총 18개 품목으로 구성돼 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