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가정용 대형페기물 집하장에 가져가면 수수료 ‘0원’
상태바
광진구, 가정용 대형페기물 집하장에 가져가면 수수료 ‘0원’
  • 이신우기자
  • 승인 2024.04.25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 예약 후 방문, 주 6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
가정용 대형폐기물 집하장 가는 길 안내(천호대로 831 지하 1층).[광진구 제공]
가정용 대형폐기물 집하장 가는 길 안내(천호대로 831 지하 1층).[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가정에서 배출되는 대형폐기물을 집하장으로 직접 가져오면 수수료를 면제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구에 따르면 대형폐기물은 인터넷이나 동주민센터에서 신고필증을 받아 버리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수수료 발생과 복잡한 환불 절차, 배출시스템에 신고 품목이 없는 경우로 인해 민원이 제기되곤 했다. 길가에 방치된 폐기물로 도시미관이 저해된 점 또한 하나의 문제였다.

이에 따라 구는 대형폐기물 무상 처리 방안을 마련했다. 사전 예약 후 대형폐기물을 직접 운반 해오면 수수료를 감면하는 방식이다. 비용 부담 완화는 물론, 수거일을 기다릴 필요 없이 원하는 날짜에 배출 가능한 장점이 있다.

집하장 위치는 광장동 다목적공공복합시설(천호대로 831) 지하 1층이다.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오후 6시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예약은 광진구청 청소과(☎02-450-7655)를 통해 가능하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번거로웠던 대형폐기물 배출 절차를 간소화해 주민 편의를 강화했다”면서 “앞으로도 일상생활 속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