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의회 교육위 김호겸 의원 ‘조원동 청사 활용방안’ 정담회
상태바
경기도의회 교육위 김호겸 의원 ‘조원동 청사 활용방안’ 정담회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4.2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호겸 의원(국민의힘·수원5).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호겸 의원(국민의힘·수원5).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호겸 의원(국민의힘·수원5)은 최근 ‘조원동 청사 공간 재구조화 및 활용방안’ 논의를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 의원은 조원동에 위치했던 도교육청 구청사 재구조화 추진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청취하고 추진 방향 및 활용 방안에 필요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조원동 청사는 건축 연면적 총 18,311.03㎡ 크기로 오는 2026년 2월 준공을 목표로 재구조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공유 복합공간 개방은 같은 해 3월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 의원은 “전국적으로 교육청사 재구조화를 통해 다양한 공간 가치 반영하는 사례는 흔치 않은 일”이라며 “조원동 청사가 사회적·경제적·문화적·환경적 가치를 반영해 종합적 가치를 반영한 공간 재구조화를 통해 미래교육 역량 증진을 위한 공유 복합공간으로 구성해 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에 인재개발과장은 “조원동 청사 공간 재구조화 추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들어 사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추후 관련 협의체 구성 및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 교직원, 학생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답했다.

이어 김 의원은 “도교육청이 광교 시대를 열게 되면서 해당 지역은 인적이 드물고 지역 경제가 활력을 잃으면서 일대가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태”라며 “도를 대표했던 교육의 요람이 되살아나 경기도 뿐만 아니라 수원시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랜드마크로 거듭나길 희망한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