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예산군 '제51회 윤봉길 평화축제' 성료··· 2만5천여 명 방문
상태바
예산군 '제51회 윤봉길 평화축제' 성료··· 2만5천여 명 방문
  • 예산/ 임태훈기자
  • 승인 2024.04.3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1회 윤봉길 평화축제 모습. [예산군 제공] 
제51회 윤봉길 평화축제 모습. [예산군 제공] 

충남 예산군은 '제51회 윤봉길 평화축제'가 2만5천여 명이 다녀가며 성료했다고 30일 밝혔다. 

‘불꽃청년, 1932’라는 주제로 펼쳐진 이번 축제는 다양한 공연, 체험, 경연, 판매 등으로 꾸며졌으며 충의사 도중도 일원에서 펼쳐졌다.

특히 지역문화 예술공연을 시작으로 풍물경연대회와 불꽃청년 페스티벌이 진행됐으며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멀티버블 퍼포먼스도 눈길을 끌었다.

또한 윤봉길 의사를 주제로 한 뮤지컬 ‘어린이 윤봉길’과 인기가수 황치열, 이윤아 등의 풍요로운 공연이 마련됐으며 방문객이 윤봉길 의사의 일대기 중 주요 사건 7가지를 직접 체험하는 ‘나도 윤봉길이다!’ 스템프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었고 보드게임, VR(증강현실)·드론 체험, 에어바운스, 매헌 오락실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로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했다. 

이 외에도 윤 의사의 정신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2회 평화 윤봉길 초·중·고 전국 시낭송대회와 전국 윤봉길 평화사랑 그리기 대회가 개최됐으며 관내 12개 읍면 주민자치 발표회 등도 펼쳐져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축제 관계자는 “내년에도 윤봉길의사의 꿈과 평화 정신이 대한민국에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더 알차고 풍성한 축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예산/ 임태훈기자
th-l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