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용인시의회, 탄소중립 이행 에너지전환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
상태바
용인시의회, 탄소중립 이행 에너지전환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
  • 용인/ 유완수기자 
  • 승인 2024.05.0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원연구단체 ‘탄소중립연구소Ⅱ’
[용인시의회 제공]
[용인시의회 제공]

경기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중립연구소Ⅱ(대표 이윤미)는 지난 3일 4층 대회의실에서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탄소중립연구소Ⅱ는 작년에 이어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책임연구원 조명래 교수)과 함께 ’용인시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에너지전환 연구 용역‘을 주제로 정책 연구를 추진한다.

이번 연구 용역은 용인시 에너지 수요와 공급 분석 및 신재생에너지 발전 잠재량을 진단하고 국내·외 에너지 전환 모범사례 분석을 통해 용인시 신재생에너지 확대 모델 및 공공부문 관련 정책을 발굴하기 위한 연구로 약 4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의원연구단체 회원들과 관계 공무원, 용역 수행사 등이 참석해 연구 용역의 세부 과업 범위와 수행 내용, 추진 일정 등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운영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신현녀 의원은 ”다양한 국내외 사례연구를 통해 실질적으로 용인시에 적용할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 로드맵 구축을 위해 관계 부서 및 전문가 등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 추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황미상 의원은 “이번 연구용역을 바탕으로 용인특례시 탄소중립 정책 실현을 위한 마중물이 되도록 의원연구단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의원연구단체 탄소중립연구소Ⅱ는 이윤미, 유진선, 김진석, 신현녀, 이교우, 황미상, 박희정 의원으로 구성됐다.

[전국매일신문] 용인/ 유완수기자 
youy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