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우수 웰니스 관광지 브랜드 가치 인정
상태바
정선군, 우수 웰니스 관광지 브랜드 가치 인정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4.05.08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하이원 HAO·로미지안 가든 재지정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와 하이원 HAO, 로미지안 가든이 ‘2024~2025년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재지정됐다고 8일 밝혔다.

우수 웰니스 관광지는 2년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웰니스 콘텐츠의 적정성, 관광객 유치를 위한 노력, 향후 발전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평가해 선정한다.

특히 2023년 최초 지정 이후 연속 지정돼 웰니스 관광도시로 군은 우수 웰니스 관광지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

스테이 분야에 지정된 파크로쉬 리조트 앤 웰니스가 위치한 마을의 이름은 숙암(宿岩)리로, 삼한 시대 맥국의 갈왕이 전쟁을 피해 이곳 암반 위에서 숙면을 취했다 하여 유래한 이름이다.

파크로쉬의 ‘roche’ 역시 바위, 암반을 뜻하는 프랑스어다. 이름에 맞게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프로그램은 숙면을 통한 몸과 마음의 재충전에 초점을 둔다.

자연치유 분야에 지정된 하이원 리조트의 HAO 센터의 HAO는 ‘High1 Activity Organizer’의 줄임말로 하이원 리조트의 액티비티 가이드 역할을 한다. 고객들이 리조트에 머무르는 동안 즐길 수 있는 트레킹, 요가, 명상 등 다양한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힐링/명상 분야에 지정된 로미지안 가든은 ‘정선의 알프스’라 불리는 가리왕산 하봉에 33만 ㎡(약 10만 평) 규모로 조성되어 있다. 주된 테마는 삶에 대한 성찰과 명상으로,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싱잉볼 사운드 테라피, 별빛 요가가 있다.

김영환 군 관광과장은 “이번 우수 웰니스 관광지 재지정을 계기로, 몸과 음의 휴식을 위해 국내외 관광객들이 정선을 많이 찾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