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척시만의 특색있는 음식 선보인다
상태바
삼척시만의 특색있는 음식 선보인다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24.05.09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까망음식 먹거리 축제’ 11·12일 개최
삼척시청사 전경. [삼척시 제공]
삼척시청사 전경. [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는 오는 11일·12일 양일간 도계읍 장터 및 장터공연장에서 ‘제7회 까망음식 먹거리 축제’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까망음식 먹거리 축제’는 삼척 도계지역의 특색있는 지역 먹거리를 개발·판매해 지역상권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다.

폐광지역의 특성에 맞게 연탄을 사용하는 요리가 주를 이루며 도계지역의 대표음식인 숯불닭갈비와 고추장 돼지주물럭, 두릅을 활용한 두릅튀김, 장아찌, 막걸리, 수정과 등 이색적인 음식을 개막식 이후에 있을 도계 특산음식 발표회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연탄구이 먹거리 장터는 11일은 12시부터, 12일은 11시부터 진행되며 연탄을 활용한 조리음식과 연탄구이 먹거리를 판매한다. 

10만 원 이상을 구매하는 선착순 200팀에는 1만 원 상당의 두릅 장아찌가 제공될 예정이다.

농특산물 먹거리 마당은 11일은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12일은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하며 도계읍 봄철 대표 농산물인 두릅류를 활용한 특산음식물 시식회 및 지역특화상품 홍보부스가 마련된다.

상생문화마당도 행사의 별미로써 함께 진행된다. 지역가수들의 버스킹과 아랑장구, 색소폰 동호회, 도계사랑골든벨, 레크리에이션 등 지역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로 7년 차를 맞은 까망음식 먹거리 축제에는 지역의 특색있는 여러 가지 음식들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삼척/ 김흥식기자 
k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