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온 가족 함께 즐겨요”...도서관 문화행사 풍성
상태바
동작구 “온 가족 함께 즐겨요”...도서관 문화행사 풍성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4.05.10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달 맞아 관내 구립도서관 4곳 중심...플리마켓·작가강연·예술공연 등 진행
2024년 대방어린이도서관 및 신대방누리도서관 나누리마켓 홍보 포스터.[동작구 제공]
2024년 대방어린이도서관 및 신대방누리도서관 나누리마켓 홍보 포스터.[동작구 제공]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작구립도서관 4곳을 중심으로 독서뿐 아니라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복합 공간으로써 주민에게 다가가고자 구와 동작문화재단이 함께 기획했다.

먼저 11일에는 대방어린이도서관(대방동길 55), 12일에는 신대방누리도서관(신대방1다길 19)에서 ‘나누리마켓’을 운영한다. 행사는 오후 2시~4시까지 열리며 플리마켓을 비롯한 각종 체험부스, 버스킹 공연 등이 준비돼 있다.

특히 플리마켓 존에서는 사전에 참여를 신청한 가족셀러가 학용품, 장난감, 책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며 발생한 수익금은 관내 보육원 등을 연계한 기부활동으로 이어져 나눔의 기쁨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김영삼도서관(매봉로 1)은 오는 18일~26일까지 ‘우리가족 해피메이’를 개최한다. 18일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엄마 아빠 행복프로젝트’를, 24일은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오감발달 꼼지락 책 놀이터’ 등 2회에 걸쳐 책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024년 김영삼도서관 가정의달 기념 행사 ‘우리가족 해피메이’ 홍보 포스터. [동작구 제공]
2024년 김영삼도서관 가정의달 기념 행사 ‘우리가족 해피메이’ 홍보 포스터. [동작구 제공]

25일에는 맘앤맘코칭센터 정가은 대표의 맞춤육아 강연이 열리고, 26일 2층 야외 책마당에서 삼성소리샘복지관의 청각장애 어린이들을 비롯한 모든 아이들이 장애의 경계 없이 즐길 수 있는 마술공연인 ‘책 읽는 마법사’가 펼쳐진다.

동작구 최초 영어도서관인 동작영어마루도서관(장승배기로16길 98)에서는 ‘Disney Stories’를 주제로 다양한 공연, 이벤트 등을 추진한다. 18일 ‘신데렐라의 신발을 찾아라’ 및 ‘알라딘의 소원을 들어줘’를 테마로 한 미션완수 이벤트와 함께 ▲인공지능, 로봇박사님이 들려주는 과학강연 ▲디즈니 영화상영 ▲사이언스 벌룬쇼 등을 선보여 어린이들에게 재미있는 추억을 선사한다.

19일과 26일에는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도서관 나들이를 나온 부모와 아이들의 모습을 앨범으로 만들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독서문화행사 참여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통합도서관 누리집(https://lib.dongjak.go.kr/)을 통해 확인하거나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